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2007-03-05]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증서 전달식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증서 전달식

일시: 2007년 3월 7일(수) 오후 6시50분
장소: 성공회대학교 새천년관 7417호

◎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증서 전달

건강한 미래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발족한 미래포럼(공동대표: 남승우, 문국현, 박영숙, 박주현)이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여성리더십 함양을 위해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 사업을 펼친다. 특별히 2007년에는 한국여성단체연합과 성공회대학교가 협력하여 개설한 미래여성NGO리더십 과정에 입학하는 여성활동가 10명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본 장학 사업은 평소 여성리더십 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유한킴벌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지원대상은 주로 여성단체 또는 시민단체의 실무책임자이며, 차세대 리더들이다.
금번 미래여성NGO리더십 장학증서 전달식에는 미래포럼 박영숙 이사장, 유한킴벌리 이은욱 전무, 한국여성단체연합 남윤인순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미래포럼은 본 사업이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시민사회 여성리더들을 배출해 줄 것이라 믿고 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사회의 여성리더십 함양과 관련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미래포럼 소개>
사단법인 미래포럼은 사회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모여서 우리 미래세대의 터전인 가정과 사회가 서로 신뢰하며 더불어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함께 연구, 토론,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미래포럼은 6대 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으며, 미래포럼 6대 과제는 다음과 같다.

□ 미래포럼 6대 과제
–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미래세대 주체인 아동 존중
– 청년, 여성, 고령자, 실직자들을 위한 창조적, 생산적, 사회적 일자리 창출
–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가족친화적 사회운동 전개
– 투명하고 공정한 신뢰사회 구축
– 평생학습 지식사회 건설을 위한 연구와 사업 전개
–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21세기 여성리더십 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