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발대식’ 개최

라이나생명보험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홍봉성)은 지난 27일 시그나타워 강당에서 ‘2015년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발대식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 6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여성가족부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새터민 등 우리 사회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치과진료가 시급한 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활동은 20106월 첫 진료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5304명이 혜택을 받았다.

 

‘2015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발대식에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 홍봉성 이사장,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류인철 원장을 비롯해 서울대치과병원 및 라이나생명 진료봉사팀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2014년 활동 내용 보고와 함께 2015년 치과진료소 운영에 대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건강을 증진하는 이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의 함께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이코노믹리뷰 / 시그나사회공헌재단,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발대식개최(201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