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유한킴벌리 5060 이모작학교 열어…제2의 인생준비는 직장에서,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정년을 앞둔 사원들을 위해 ‘5060 이모작학교를 열고 직장에서 은퇴하기 전 제2의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평생학습과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높은 역량과 미래를 키워온 사원들이 더욱더 성공적인 은퇴 후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5060 이모작 학교에는 현재까지 총 31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매우만족’ 67% ‘만족’ 33%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설문조사에서 나타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문상담 서비스 프로그램 노사발전재단 등 전문기관과 함께 개인별 맞춤 전직지원 및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자기계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 지원을 통해 은퇴에 대해 가족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은퇴 전후의 행복한 삶을 위해 그 동안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해 왔다. 남자사원들의 돌봄과 가족활동 참여를 위한 아버지학교를 비롯, 부부간의 소통 확대를 위한 배우자 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비전캠프 청소년기 사원자녀와 신입사원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평생학습과 연계한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시행해 왔으며, 시차출퇴근, 42교대 유연근무를 비롯한 스마트워크를 통해 사원들이 일과 삶을 더욱 능동적으로 조화롭게 영위할 수 있도록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 2의 인생준비는 직장에서, 유한킴벌리 5060 이모작학교 열어(2015.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