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알로에 제국’ 유니베라 중국거점 세웠다

국내 알로에 제품 생산 및 판매 1위 기업은? 정답, 유니베라다. 그럼 전세계 알로에 시장 1위 기업은?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사실이지만 역시 국내 기업인 유니베라다.
종전 ㈜남양알로에에서 사명을 바꾼 유니베라가 또 한 번의 ‘세계 농장 경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본격 가동을 시작한 중국 하이난 알로에 농장 & 공장을 통해서다.

지난 4월 말 중국 최남단에 자리한 섬인 하이난. 한국인들에게 해남도(海南島)로도 널리 알려진 이 곳 일월만(日月灣)인근에서 유니베라의 현지법인인 알로콥 차이나의 알로에 농장 & 공장 준공식이 열렸다. 부지 면적만 429만여㎡, 즉 130여만평이나 되는 드넓은 땅에 알로에를 심고 재배하고 수확해 바로 공장에서 가공 제품을 생산한다는 프로젝트다.

이 날 준공식 행사에는 이병훈 유니베라 대표를 비롯, 하이난 성 고위 공무원, 중국 공산당 관계자, 현지 주민을 비롯, 한국에서 건너간 거래처 인사 등 1,000여명이 참석, 알로콥 차이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올 해 첫 가동되는 하이난 공장에서는 공장도가 기준으로 연간 500만~700만 달러(약 50억~70억원)어치의 알로에 원료를 생산할 예정이다. 때문에 알로콥 차이나는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 아시아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유니베라는 기대하고 있다.

출처 : http://weekly.hankooki.com/lpage/nation/200805/wk200805131531473707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