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미래포럼은 우리들의 미래에 화합신뢰희망을 담습니다

LOGO TYPE

ci01
가로형

사회 각층의 지도자들이 모여 미래의 신뢰사회 구축을 위해 땀 흘려 자신의 능력으로 좋은 원인을 심고, 알찬 결실을 맺는 미래포럼의 이념을 시각화한 것입니다.

ci02
세로형

가운데 흰 부분은 품질 좋은 씨앗(각계각층 지도자들의 달란트)이며, 우측의 파란색 형태는 땀방울(또는 맑고 깨끗한 물방울)이고, 좌측의 적색 형태는 알찬 열매를 의미합니다. 부분들의 집합으로 좋은 씨앗에 땀 흘려 물주고 가꾸어 알찬 결실을 맺는 협력체의 형태를 구성하였습니다.

같은 형태의 모티브가 겹쳐진 모양은 사회 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힘을 한데 모아 그 성과를 맺는 의미로써 다원성과 집합, 집중을 의미합니다. 로고체는 독창적으로 개발한 미래포럼 고유체로서, 시대감각에 맞도록 디자인 한것입니다.


SYMBOL MARK

cm01

GOLD

cm02

BLUE

이 상징물은 미래포럼 심볼의 변주입니다.

미래포럼의 기단 위에 미래포럼의 설립목적과 진취적 6대 과제를 잔글씨로 적은 바구니를 앉히고, 그 속에 이 과제를 실천하기 위해 100명의 정회원과 1,000명의 재능 회원, 그리고 매출 만분의 일을 회비로 내는 만분 클럽 회원들이 조화롭게 모여있음을 형상화하였습니다.
기본이 되는 황금빛은 회원들의 빛나는 재능이야말로 사회의 영속하는 재산임을, 또곁들여진 하늘색은 미래 포럼이 투명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지향함을 은유합니다.

미래포럼의 로고 및 심볼마크 디자인은 조동업 실무위원(한세대학교 교수)께서 재능 나눔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