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풀무원 두부, 탄소성적 공개로 지구 살리기 동참

연합뉴스 [2008-12-18 12:19]
출처: 풀무원

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의 ‘유기농 투컵두부’가 2009년부터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탄소성적 표지’ 제도에 포장두부 최초로 동참한다.

환경부는 1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탄소성적 표지 시범 인증식’을 갖고 풀무원의 ‘유기농 투컵두부’를 비롯해 각 분야의 대표 제품 10개를 선정하여 ‘탄소성적 표지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탄소성적 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앞으로 환경부가 제시한 지침에 따라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제품 겉면에 공개하게 되며, 이후 생산설비 개선으로 탄소 배출량이 감축되면 ‘저탄소 상품’으로 인증받아 그 노력을 인정받게 된다.

포장두부로는 유일하게 이번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풀무원의 ‘유기농 투컵두부’는 한국과 미국, 유럽에서 인증 받은 100% 유기농 콩만을 사용하여 만든 친환경 제품으로, 한끼 요리에 적당한 양이 투컵으로 나뉘어져 있어 알뜰한 주부는 물론 최근에는 싱글족 등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풀무원의 생산구매담당 김경남 부사장은 “지구 환경 변화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지금이 바로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전 국민적인 참여가 필요한 때”라며 “이번 ‘유기농 투컵두부’의 탄소성적 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른 제품에까지 확대 실시하여 소비자들이 저탄소 제품임을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친환경 소비 문화 형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그 동안 정부의 환경 보호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물론 ‘UN Global Compact caring for climate’ 회원으로 가입해 국제적인 기후변화 대응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두부 공장의 보일러 사용 연료를 LNG로 교체하고 에너지 고효율 설비를 도입하는 등 꾸준한 환경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출처 : http://app.yonhapnews.co.kr/YNA/Basic/Article/Press/yibw_showpress.aspx?contents_id=RPR20081218011700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