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인천공항,신재생에너지 시범단지 조성

인천공항,신재생에너지 시범단지 조성
시범단지 통해 약 83 tCO2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효과 기대

2010년 01월 05일 (화) 20:33:07 김관식 기자 kks@newsprime.co.kr

[프라임경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에너지자립 본궤도 돌입과 탄소중립에 대한 행보를 발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5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채욱)에 따르면‘에너지자립’노력의 일환으로 인천공항의 친환경 시설인 중수처리시설 부지 내 태양광 100kW, 풍력 50kW(10kW×5기)를 설치하고, 인천공항 진입도로 주변에 하이브리드 가로등 30기를 도입하는 신재생에너지 시범단지를 조성했다.

이번에 도입한 신재생에너지 설비투자를 통해 중수처리시설의 연간 탄소배출량을 상쇄하는 방안으로써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12월22일 탄소중립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이로써 신재생에너지 설비는 향후 중수처리시설에 연간 약 195MWh의 전력을 공급하게 되며, 이를 통해 약 83 tCO2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이번 시범단지 조성은 정부의 녹색성장 시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한편, 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인 탄소중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어 “향후 신재생에너지 시설확대 및 건물에너지 효율향상 등을 통해 2013년 인천공항의 탄소중립 선언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