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 수상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한 샘표 수출용 장 제품 4종
샘표의 수출용 장 제품 4종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는 제품과 소비자와의 의사소통을 효과적인 디자인 요소로 표현한 제품에게 부여되는 상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디자인상으로 매년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세 분야로 나눠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샘표의 수출용 장 제품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장이 자연발효와 식물성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콘셉트를 ‘자연’과 ‘건강함’으로 정했다. 외국에서는 생소한 장을 그대로 제품명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비주얼 측면에서 임팩트 있으면서 친근하고 신뢰감을 주도록 의도했다. 특히 장을 처음 접하는 외국 소비자들이 제품 디자인을 통해 장의 맛을 상상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적용해 맛을 상징화한 부분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샘표의 수출용 장 제품에는 레드닷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독일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을 비롯해 온라인 갤러리에서 전시된다.
[관련 기사 보기]
[아시아경제] 샘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 수상(2013.07.16)
[데일리안] 샘표 수출용 장 제품 4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2013.7.16)
[파이낸셜뉴스] 샘표, 수출용 장(Jang) 제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2013.07.16)
[아시아투데이] 샘표, 수출용 장(Jang) 4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2013.07.16) … 外 다수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