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샘표 조리학과 학생 대상 ‘전통 장의 재발견’ 특강

샘표는 지난 30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식문화연구소 지미원에서 미래 셰프를 꿈꾸는 국내 조리학과 학생 110여명을 대상으로 ()’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장 프로젝트 특강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샘표 된장학교김정수 교장과 앤드 다이닝장진모 셰프가 연사로 참석했다.

 

1부에서는 김정수 샘표 된장학교 교장이 시간이 만들어낸 맛, 발효식품 장()’을 주제로 장에 사용되는 미생물과 발효 원리, 현대적으로 해석한 재래 장에 대해 설명했다. 2부에서는 앤드 다이닝을 운영하고 있는 장진모 셰프가 요리시연을 통해 본인의 요리철학과 장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보여줬다.

 

샘표는 지난 2010년부터 해외에 한국의 장을 알리는 장 프로젝트(JANG PROGECT)’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요리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 프로젝트 특강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 열린 첫 번째 특강에서는 분자요리의 대가이자 미슐랭 2스타인 벨기에 셰프 상훈 드장브르가 연사로 나선 바 있다. 장 프로젝트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장 프로젝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뉴스핌/샘표, 조리학과 학생 대상 전통 장의 재발견특강(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