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가 중소기업 최초로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21일 유니베라는 2006년 CCM을 도입한 이후 2008년 1월 중소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받았고 올해까지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다시 한번 고객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유니베라는 제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IT시스템인 COS(고객의 소리 전달시스템 : Customer Oriented Service)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COS는 고객의 불만을 접하는 모든 채널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불평사항을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심사한 평가위원들은 유니베라의 CCM 활용 의지를 높이 평가했다.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유니베라를 포함한 계열사인 네이처텍과 유니젠과의 통합시스템을 구축·운영해 전 비즈니스 단계에서 CCM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구조를 갖추고 있고, CCM 인증을 거듭하면서 제품품질 향상, 고객서비스 향상, CSR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수행 등 CCM 유지 및 촉진활동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총평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유니베라 5회 연속, CCM 인증 획득(2015.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