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미래포럼은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나누고자 합니다

[2008-05-08] 21세기 한국정치의 현실과 이상, 그 경계에서

미래포럼 제20차 공개포럼

21세기 한국정치의 현실과 이상, 그 경계에서
-18대 국회입성을 앞둔 3인의 국회의원 당선자에게 듣는다-

강연 : 김상희 국회의원 당선자
문국현 국회의원 당선자
이용경 국회의원 당선자

일시: 2008년 5월 8일(목) 오후 6시30분
장소: 플라자호텔 22층 루비홀

건강한 미래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발족한 미래포럼(이사장 박영숙)이 2008년 5월 8일(목) 플라자호텔에서 제20차 공개포럼을 개최한다. 제20차 공개포럼에서는 미래포럼 설립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회원으로 열정적인 활동을 보여준 김상희 국회의원 당선자, 문국현 국회의원 당선자, 이용경 국회의원 당선자와 함께 당선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를 듣는 자리를 갖는다.

지난 4월 9일 제18대 국회의원 선거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 결과는 사상최저의 투표율, 절반으로 줄어든 제1야당의 의석수, 진보세력의 약화 등 지금의 민심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창조한국당 문국현 국회의원 당선자는 전체 기업의 99.2퍼센트, 고용인구 80퍼센트를 차지하는 중소기업과 자영업 종사자들 그리고 사회적 안전망에서 배제된 비정규직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메시지로 다가간 결과 과반수를 훌쩍 넘는 지지율로 당선되었고, 창조한국당 이용경 국회의원 당선자와 통합민주당 김상희 국회의원 당선자는 비례대표로 각각 18대 국회에 입성하게 되었다.

이에 이번 공개포럼에서는 어느 때 보다 소통과 조화 그리고 균형을 이루는 비전과 정책이 필요한 이 시점에, 18대 국회에 진출하는 김상희 국회의원 당선자, 문국현 국회의원 당선자, 이용경 국회의원 당선자와 함께 미래포럼 6대과제를 중심으로 향후 한국사회를 이끌어갈 이정표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